산업수요특화교육
설문조사를 통해 산업체 현직자의 수요를 반영한 교육으로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핵심기술에 대한 기초와 심화과정을 담은 단기과정(15~45시간 미만), 중·장기과정(45시간 이상)의 산업 수요특화 교육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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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프린팅 IoT 로봇 전주기 개발 교육 |
디지털 제조 및 코딩 융합프로젝트 심화교육 |
데이터 사이언스 SW 교육 |
BEEBOY School |
BEE Track |
Python |
교육내용 |
교육내용 |
교육내용 |
3D모델링 SW 교육 Fusion 360 설계 교육 및 BEEBOY 로봇 3D 모델링
3D프린팅 3D 프린터 사용 방법 교육 및 부품 출력
임베디드 아두이노 보드 활용 교육 및 BEEBOY 로봇 구동 실습 |
3D모델링 SW 교육 Fusion 360 설계 교육 및 BEEBOY 로봇 3D 모델링
3D프린팅 3D 프린터 사용 방법 교육 및 부품 출력
임베디드 아두이노 보드 활용 교육 및 BEEBOY 로봇 구동 실습
모바일앱 Thunkable JAVA를 활용한 앱 개발, 로봇 게임 실습 |
빅데이터, 인공지능 이론 전반적인 빅데이터 트랜드 이해 및 인공지능 개론
Python 기초 빅데이터 분석 도구 Python 문법, 데이터 분석
데이터 시각화 Python을 활용한 데이터 시각화
머신러닝, 딥러닝 기초 머신러닝, 딥러닝 분석 실습
빅데이터/AI 프로젝트 데이터 분석 사례 공유 및 기술 연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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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벌 기업문제해결 프로젝트
다양한 전공을 가진 국내외 대학생들이 융합팀을 구성하여 현지 지역 산업체 이슈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고 IoT, SW 등 공학적 기술을 활용해 아이디어 도출에서 실제 제품제작까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문제해결 프로젝트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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글로벌 기업문제해결 프로젝트 사전교육 |
글로벌 기업문제해결 프로젝트 |
즐거운 창의융합설계교육 |
창의충전소 / 스마일 프로젝트 |
교육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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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 사회 현장의 문제점을 인식하고, 현실적인 환경과 자신의 전공을 바탕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을 도출하기까지 여러 단계의 과정을 수행하면서 팀원 간의 의사소통능력 및 종합설계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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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견지역
2020년도 ~ 2022년도 : 온라인 2019년도 : 모로코 아가디르 / 인도네시아 반둥 2018년도 : 모로코 엘 자디다 / 인도네시아 반둥 / 인도네시아 바뉴왕이 2017년도 : 모로코 이프란 / 인도네시아 말랑 /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2016년도 : 모로코 탕헤르 / 인도네시아 반둥 2015년도 : 모로코 엘 자디다 / 말레이시아 조후바루 / 인도네시아 말랑 2014년도 : 인도네시아 브로모 화산마을 / 인도네시아 발리 2013년도 : 인도네시아 브로모 화산마을 / 인도네시아 뜨라와스 2012년도 : 인도네시아 마두라 섬 / 인도네시아 수라바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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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진대회·메이커톤
IoT와 관련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,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 기술을 이해하는 학습 공모전, 문제해결 미션형 메이커톤으로 융합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프로젝트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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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|
미래 산업 주제 공모전 |
IoT 메이커 팀 프로젝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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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oT-X 캡스톤디자인 |
Engineered World |
라이프 스타일 스마트 가전 메이커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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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모주제 |
공모주제 |
교육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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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 전반에 적용된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(DX) 사례를 찾아보고 그 적용원리와 기술을 효과적으로 시각화해보며 적용원리와 기술을 이해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공모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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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픈소스 플랫폼 활용 하드웨어 구축 및 소프트웨어 제어 실습 개발환경 구축 실습, 입출력 제어 실습
3D프린터 셋팅 3D프린터 조립·설정 및 작동 테스트
메이커톤 IoT 장치 제작(하드웨어 구성, 코딩, IoT 기기 구성품 3D모델링/프린팅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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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oT 메이커 스터디그룹
인공지능, 빅데이터, IoT 플랫폼 개발 등 공공의 이익 도모를 위한 자율 스터디그룹으로 설계 및 메이커 등의 스터디 활동을 지원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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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술창업 분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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창업캠프, 창업아카데미, 창업경진대회, 아이템 개발연구 등 IoT 기반 창업 활동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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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학봉사 분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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메이커 활동을 기반으로 지역사회봉사, 전공기술봉사, 교육봉사활동 등 수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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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학페스티벌
공학교육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며 전국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, 컨소시엄 아카데미, 취업콘서트 등 공학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공학인들의 최대 축제입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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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램
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전국 공학교육혁신센터의 캡스톤디자인 우수작을 대상으로 예선·본선 경진대회를 진행합니다.
E 콜로키움 현재 산업계 이슈와 미래 전망에 관한 각 분야 산업계 전문가 및 관련 분야 전문가와의 심층토론의 장입니다.
컨소시엄 아카데미 미래 이동수단, 에너지, IoT 가전 등 13개 컨소시엄 산업 관련 강연시간을 마련하고 특히 산업계 진출한 선배들의 강연으로 공대생들의 전공과 관련된 심층적인 이야기를 소개합니다.
공학퀴즈쇼 OX퀴즈, 시사·상식 퀴즈로 1등에 도전하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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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² Members
E² 써포터즈 대학을 홍보하고 공학을 소개하여 공대생들에게 공학페스티벌을 알리고 함께 행사를 만들어 갑니다. (주요활동: 온라인 사전 홍보 활동 및 사전·행사 현장 참여 활동)
E² 공대생 심사위원단 전국 73개 공과대학 학생들이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우수 아이디어를 공대생이 직접 선정하는 학생 심사위원단입니다. (주요활동: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예선, 본선 현장 심사 / 개막식, E 콜로키움, 컨소시엄 아카데미 등 프로그램 참여)
E² 동창회 공학페스티벌 역대 참가자들의 동창회 네트워크로 현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공학 엔지니어 선배들의 모임입니다. (주요활동: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예선 코멘트 행사 프로그램 참가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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